카테고리 없음

유튜버 대도서관 자택서 사망

theblacksea 2025. 9. 6. 18:48
728x90
반응형

 

 

서울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대도서관은 이날 오전 8시 40분쯤 광진구 자택에서 사망했다.

 

경찰 및 소방은 '나 씨가 약속 시간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을 받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경찰은 자·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대도서관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이후 그의 SNS에는 많은 누리꾼들이 애도의 댓글을 달았다.

 

누리꾼들은 "내 롤모델인 대도님 정말 감사했다" "기사 사실 아니지 않나, 대도님 아니라면 방송해달라" "대도님 너무 안 믿긴다, 내 첫 구독 유튜버이자 지금까지도 챙겨보는 유일한 유튜버였는데…" "제발 거짓말이라고 해달라" 등의 댓글로 황망한 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개그맨 김대범은 대도서관의 사망 소식에 "너무 충격적인 소식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유튜버로서 매우 친절하고 예의 바른 사람이었다"며 "많은 개그맨이 유튜브를 시작할 때 그의 도움을 받았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대도서관은 2000년대부터 활발하게 활동한 1세대 원조 인터넷 방송인이며 144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다. 국내 '1인 방송'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그는 지난 4일까지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서울패션위크 패션쇼에도 참석하는 등 활동을 이어왔다.

 

 

 

 

 

 

대도서관은 2015년 윰댕과 결혼했다. 윰댕은 결혼생활이 한창이던 2020년 과거 이혼 사실과 함께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두 사람은 결혼 8년 만인 2023년 파경을 맞았다. 당시 대도서관은 "안 좋은 일로 헤어지는 건 아니다. 살다 보니 서로 더 일에 집중하고 싶기도 하고 친구로 지내는 게 훨씬 더 좋지 않겠냐고 해서 이혼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튜버 대도서관(46·본명 나동현)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전처인 유튜버 윰댕(40·이채원)에게도 위로가 쏟아지고 있다.

6일 윰댕 SNS(소셜미디어)를 보면 나흘 전 올라온 가장 최신 게시물에 누리꾼 댓글이 하나둘 달리고 있다. 누리꾼 대부분은 "너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자책하지 말고 마음 잘 추스르길" 등 댓글을 남기며 윰댕을 위로했다.

 

 

728x90
반응형